1,939.88(-19.56)
550.35(-8.31)
환율 : 1,022.50(-7.80)
한마디로 말하자면, 할말이 없다 입니다
전일 미국 시장 하락 여파로 인해 전체적으로 시장 상승 에너지는 시작과 동시에 없었습니다.
20포인트 정도 하락했지만, 심리적으로는 -50pt 넘게 하락한 것 처럼 공포가 지배하는 상황입니다.
옵션 만기일 하루를 앞두고 외국인들은 선 현물 매도를 쏟아냈습니다
프로그램 매도 강도도 높아서
차익거래 1400억원 비차익 2900억 정도의 매도를 쏟아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올만한 물량은 다 나온 것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전체적으로 시장을 크게 하락시킬 만한 요인은 없었으나
한가지 체크하고 넘어가야할 부분은 역시 환율입니다.
1022.50
최근 5년간 가장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추가적인 환율 하락에 베팅하는 모습입니다. 정부의 구두 개입이 예상되나 그 효과는 미미할 것으로 보이며며
당분간 환율 민감주들 특히 자동차 주들은 리스크 관리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종목별로 보면
IT SK 하이닉스 금일도 외국인 매수 유입되며 상승 +1.1%의 강한 모습 보였습니다. 향후 추가 상승에 무게를 둡니다
자동차 종목중에서는 집고 넘어가야 할 종목이 두가지 입니다.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하락을 이용 매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화주 원화 강세에도 불안한 모습 지속됩니다. 그동안 리모델링 이슈로 올랐떤 KCC를 비롯 LG 하우시스등 당분간 쳐다보지도 마세요
조선주들은 그나마 선전한 양상이나, 역시 방향성은 불투명합니다.
은행주들은 하나금융지주를 비롯 그나마 바닥권에서는 매수를 고려해볼 만한 시점으로 판단합니다. 내수주로 봐도 무관하니까요
시장은 다시금 원화 강세 수혜주 위주
유틸리니, 음식료, 철강, 은행 주등으로 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내수주 중에서도 중소형 내수중 등이 탄력이 더 있어보입니다.
내일 옵션 만기일에는 지수는 상승할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상하나, 단순히 9일 연속 하락에 따른 기술적, 그리고 추가적인 매도 물량은 제한될 것이라고 판단하기 떄문입니다.
크게 빠질것도 또 크게 오를것도 없는 답답한 시장이 연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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