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6.12
■ 오늘장 투자전략 - 정우석 현대증권 독산지점 과장
최근 일주일 상승 업종을 보면, 지수랑 관련이 많지 않은 귀금속 광물이라던지 금융주들이 많이 오른 것을 알 수 있다. 또 증권주들이 많이 올랐다. 증권주들은 시장 고점에서 오른다는 속설이 있는데, 과연 이것이 이번에도 맞는지 지켜보자.
◇ 주목할 업종은?
금융주 중, M&A 이슈가 있는 LIG손해보험이나 최근 경영 정상화되고 있는 동양증권 추가 상승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최근 가장 주목한 업종은 여름 관련주다. 최근 엘리뇨 현상 대두되고 있다. 그러면서 비료 관련된 쪽 남해화학이라던지 효성오앤비 같은 경우 상승했고 여름철이 오면 항상 전력이 부족하다고 많이 보도되기 때문에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스마트 그리드 관련주 LS산전, 포스코ICT, 일진전기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장마가 다가오기 때문에 제습기 관련된 위닉스나 파세코, 코웨이, 에스피지도 관심있게 봐야겠다.
◇ 대응 전략은?
역시 동시만기 영향으로 눈치보기 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 하지만 지수는 2천 포인트를 사이에 둔 공방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보수적으로 보기보다 잠깐 쉬었다 가는 장세로 판단하면 좋을 것 같다. 단순히 만기영향으로 하락하는 종목이 있을텐데 대형IT 관련주식들은 소폭 매수해보는 것도 좋다고 판단하고 있다. 코스닥시장을 보면 코스닥은 반등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최근에 2/4분기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게임주, 헬스케어 관련주들은 좋은 흐름 보여줬기 때문에 코스닥 지수도 역시 안정적으로 좋은 흐름보일 것으로 예상하한다.